Details, Fiction and 부천 역사

그러나 '곰달래'를 신라시대 어원으로 풀어보면, '곰달래'의 '곰'은 '크고 넓다'라는 뜻으로 원음은 '검'이며, '달'은 산이라는 뜻이고 '래(내)'는 천(川)을 뜻하므로, '곰달래'는 '큰 산 사이에 있는 내'라는 뜻이다.

소사읍과 그 주변지역이 성장하면서 이전한 것인데, 이로 인해 도서지역 주민들은 군청을 오가려면 인천항에서 차량이나 경인선 철도를 타고 다시 내륙의 소사까지 가야 했으므로 더 불편해졌다.

'오정(吾丁)'이라는 지명은 중국 고시조에서 쓰여지는 언어이기도 한데, '나 오(吾)'와 '고무래 정(丁)'으로 표기될 때는 '자기 자신을 겸손하게 낮춰서 부른다'는 뜻이며, '크다, 웅대하다'라는 의미로도 사용되기도 한다.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연장 취소 팝업 닫기

유일한 박사님은 한국의 기업가이자 교육자, 그리고 일제시대 독립운동에 헌신하신 자랑스러운 한국의 역사이십니다.

님 곧 로그아웃 예정입니다. 로그인을 연장하시겠습니까? 연장 취소 팝업 닫기

중동신도시의 개발은 주택보급 확대 측면 외에도 기존 부천시의 도시구조에 미치는 파급효과가 컸으며, 부천시 도시 및 주거환경의 양적, 질적 수준의 향상과 함께 기존 부천시의 도시패턴을 수용, 재편성하면서 새로운 부천시의 중심으로 활성화될 수 있도록 계획·개발되었다.

현존하는 문헌들에서는 부천의 역사를 대체로 고구려시대부터 기술하고 있다. 지금 부천을 포함하는 전통시대의 부평은 『삼국사기』를 비롯한 각종 사서에 고구려의 주부토(主夫吐)로 기록되어 있다.

접기/펼치기 역사 이 지역에서 구석기나 신석기유물이 발견된 바는 없으나 한강유역에 신석기유적이 다수 분포하고 있고, 삼한시대에는 이 지역이 마한의 우휴모탁국(優休牟啄國)이 있었다는 설이 있는 것으로 보아 이곳에도 신석기시대부터는 사람들이 살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당시 '우휴모탁국'의 중심지인 부천은 부천휴게텔 지금의 원미구 약대동과 도당동, 오정구 내동, 삼정동에 자연부락 형태의 커다란 토성이 형성됐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제주특별자치도

시흥시의 관문역 중 하나이며 남부역을 기점으로 여우고개를 경유하여 신천동 쪽으로 가는 버스들이 많다. 대부분 경원여객이나 시흥교통 버스들이다. 덕분에 이 방향 버스 환승객이 다수 이용한다.

부천 최대 공원이다. 공원 내 호수, 작은 식물원 등이 있고 어린이 놀이터도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이 많다.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